검색

충주시 소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학금 전달

저소득가정 대학생에게 장학금 300만원 지원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1-02-22

 

 

충주시 소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창수)는 2월 18일 소태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유승훈)를 방문해 저소득가정 대학생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소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도 신규사업으로 저소득가정의 자녀가 대학 진학 시 학비, 기숙사비 등 목돈 지출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최 모양은 장애가 있는 어머니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는 한부모가족으로 학업성적이 뛰어나 서울 소재 대학에 입학했으나 기숙사비, 생활비 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최 모양은 “큰돈을 지원해주심에 감사하다”며 “신학기를 준비하며 어머니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고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수 위원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이 대견하고,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승훈 소태면장은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소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된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