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여성공감놀이터 참여자 모집

도서관 활용 아동 돌봄과 여성을 위한 뷰티프로그램 진행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1-02-22

 

 

 

충주시가 2월 23일까지 ‘여성공감놀이터’ 1・2・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공감놀이터’는 20대~50대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자 시정 정보를제공하는 교양교육과 여성들의 관심 분야인 뷰티프로그램을 결합한 강좌이다.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된 ‘여성공감놀이터’는 접근성과 편의시설을 갖춘 △서충주도서관(중앙탑면) △아동・청소년도서관(용산동) △청년몰(성내동) 등 3곳에서 한 기수별 6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뷰티 관련 전문 강사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기초메이크업, 스타일링, 피부관리 등의 교육 커리큘럼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신청 연령을 50대까지로 확장해 더 많은 여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서관 2곳에서 수업을 진행해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자녀는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충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은 “여성공감놀이터를 통해 여성들이또래 간 소통하고,시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과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여성청소년과(☏ 850-685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