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소방서, 삼인삼색 불조심 포스터 작품 공모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1-01-16

 

 

충주소방서(서장 이정구)가 불조심 포스터 작품을 공모한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안전 취약 계층인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안전취약계층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해 겨울철 불조심 등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마련 됐다.

 

공모전 참가는 충주지역에 거주하는 노인(65세 이상), 장애인, 다문화가족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2월 5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작품을 충주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하면 된다.

 

불조심 포스터는 4절(가로 39.4 x 세로 54.5)크기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피난요령, 비상구 등 화재 예방과 관련된 내용이 담겨 있으면 된다.

 

각 대상별 출품된 작품은 충주소방서 자체심사를 거쳐 최우수 작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우수 작품은 충청북도 공모전에 출품 돼 12개 소방서 작품과 다시 한번 경쟁을 치르게 된다.

 

충청북도 공모전 각 대상별 최우수(3명), 우수(6명)작품은 충청북도지사 상장과 소방안전원 충북지사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소방서 예방안전과(☏ 043-841-3213)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정구 충주소방서장은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겨울철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을 다함께 공유하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