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빠와 함께 비누에 담은 따뜻한 응원메시지 전해요”

충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버지-자녀돌봄프로그램 운영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0-06-04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재석)는 아버지의 자녀 돌봄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아버지와 자녀 간 친밀감 향상을 위한 ‘아버지-자녀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버지-자녀 돌봄 프로그램은 아버지의 양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부‧자녀 간의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곰 두마리가 한집에 있어-아빠곰&아기곰’을 주제로 15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각 가정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주로 체육, 요리, 그림책 활동으로 진행되어왔으나,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한 공간에 모일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각 가정에 만들기 키트를 배부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가자는 각 가정으로 배부된 만들기 키트를 이용해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비누를 만드는 활동으로 가정에서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응원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비누를 이웃에게 선물하며 자녀에게는 나눔의 기쁨을, 이웃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전하고 있다.

 

심재석 센터장은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이번 프로그램이 아버지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비누에 담은 희망의 메시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