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생산적 일손봉사 우수단체 인증서’ 수여

충주시새마을회, 한성대학교 우수단체 인증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0-02-24

 

▲ 왼쪽부터 장상규 충주시새마을회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 충주신문

 

충주시는 충청북도지사 집무실에서 열린 ‘생산적 일손봉사 우수단체 인증서 수여식’에서 충주시새마을회(회장 장상규)와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가 우수단체 인증서를 받았다고 2월 24일 밝혔다.

 

충청북도는 유휴인력의 생산적 일손봉사 지원으로 지역 농가·기업 인력난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1사 1일손봉사 운동’을 전개하고 참여 우수단체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충주시새마을회는 칠금동 신촌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총 7회에 거쳐 143명이 일손봉사에 참여해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한 공로로 우수단체로 인정받았다.

 

한성대학교는 2019년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학생 280여 명이 금가면 마사마을 외 18곳에서 일손봉사 활동에 참여해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김시한 경제기업과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충주시새마을회와 한성대학교 농촌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생산적 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주시새마을회와 한성대학교는 지난해 충청북도 생산적 일손 봉사대상에서도 일반단체, 학생단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단체 인증요건은 도내 1개 마을과 일손봉사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간 6회 이상 일손봉사 활동에 참여한 단체 및 기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