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우수동아리 지원

5개분야 3천만원 지원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0-02-21

 

충주시가 2020년에도 평생학습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행보를 보여주기 위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충주시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특화된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사업을 공개 모집 후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역 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1년 이상 된 비영리법인, 단체, 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사회통합 학습공동체, 직업능력개발, 4차 산업, 기타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프로그램 등 5개 분야에 대해 사업 신청을 받은 후, 심사를 통해 10개 내외의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평생학습 공동체 형성의 토대가 되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더 큰 성장을 위해 3월 13일까지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도 실시한다.

 

시는 지난해 프로그램 모집 결과 3개 분야 총 2,000만 원을 지원한 데 이어, 올해에는 1,000만 원을 증액해 5개 분야 총 3,000만 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지역 내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의 특성을 살린 우수 프로그램과 평생학습의 소중한 자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들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서류는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 평생학습관으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평생학습과 학습정책팀(☏ 043-850-3931)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