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구직자 자격증 취득지원 사업’ 추진

자격증 응시자 100명에게 응시료 5만 원 지급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0-01-29

 

충주시는 충주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65세 미만 미취업자 및 실업자 대상으로 ‘구직자 자격증 취득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직자 자격증 취득지원 사업은 새로운 산업변화에 대응하고 고용시장 활성화 및 개인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2020년 1월부터 고용노동부에 인증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의 훈련과정을 받고 있는 자가 관련 교육과정의 시험을 응시할 시 응시자 100명에게 1회에 한해 응시료 5만 원을 연중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080-000-9192)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지원자격 검토를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응시료 지원은 훈련과정 기간 내에서 시험을 응시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지원 대상, 방법, 제한 등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및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chungj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시한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취업의지와 발전가능성 향상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의 참여가 기대되며, 구직활동 시 경제적 부담 경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구직 의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