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제3차 위원회 개의

2020년 예산안(보건복지국, 보건환경연구원) 및 조례안 등 심사의결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19-12-04

 

 

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는 12월 4일 제3차 위원회를 개의해 보건복지국 및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2020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2건, 동의안 1건 등 5건의 안건을 심사 의결했다.

 

보건환경연구원 예산안 심사에서 박형용 의원은 신규사업으로 편성된 ‘유통수산물 관리사업’과 관련해 “일본 원전사고 이후 원전 오염수 유출 우려가 높다”며 “유해물질 사전차단 등 방사능 안전관리 강화에 적극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최경천 의원은 “도민의 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해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건강기능식품관리」,「미세먼지 3차원 추적관리」등 각종 사업을 도민에게 적극 홍보할 것"과 “필요시 직원 증액배치 등 관련 업무에 차질 없도록 하라”고 말했다.

 

육미선 의원은 “중기지방재정계획과 실제 예산안이 차이가 많다”며 “중장기 사업 예산배분 등에 있어 중기지방재정계획이 실효성 있는 지방재정 운용 지침서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계획수립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조례안 심사에서는 박형용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보조기구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은 상위법령 규정에 맞게 관련 내용을 개정하고, 도내 보조기기 지원 및 센터의 운영 등 관련 사항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규정하려는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도내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지원에 관한 규정을 명시해 참전유공자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고 일부용어 및 문구를 정비하는 것으로 원안 가결했다.

 

「노인보호전문기관 및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은 충청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 등 3개 노인보호기관의 민간위탁 운영 계획의 타당성 및 적절성 여부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한 끝에 원안 가결했다.

 

박상돈 위원장은 “2020년도에 추진될 각종 현안사업이 당초 계획한 대로 신속하고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