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봉방천사릴레이사업, 2년 만에 회원 500명 ‘돌파’

500번째 후원자로 반품마트 송환의 대표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19-10-14

 

▲ 충주시 봉방천사릴레이사업 500번째 후원자로 나선 송환의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주신문

 

충주시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미애)가 추진하는 봉방천사릴레이사업 회원이 500명을 넘어섰다.

 

봉방1000(천)사는 1000원의 소액 기부를 하는 봉방천사라는 뜻으로, 지역주민의 소액 장기기부를 통해 복지기금을 마련,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 6월 15일부터 시작된 봉방천사릴레이 사업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2년여 만에 500명의 회원을 돌파했다.

 

봉방천사들의 정기 후원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협약을 통해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10월 현재 매월 약 200만 원의 후원금이 적립되고 있다.

 

봉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적립된 후원금으로 봉방꿈끼쟁이(장학금지원), 중증질환자 밑반찬지원, 신발 케어 바우처, 위기가구 긴급생활지원 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500번째로 봉방천사에 이름을 올린 후원자는 2018년부터 다양한 생활용품과 먹거리 등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해 온 금가면 소재 반품할인마트 대표 송환의 씨가 그 주인공이며, 송환의 대표는 가구원 4명 모두 봉방천사로 가입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한경석 봉방동장은 “봉방천사들이이뤄가는 1000원의 기적이야말로 진정한 지역공동체 문화”라며 “많은 분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좋은 뜻을 주변에 널리 알려 1004명의 봉방천사가 만들어 질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