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일․가정 양립’ 2021년 여성친화기업 공모

2개 기업 선정 환경개선비 1000만원 지원, 일․가정 양립 직장문화 개선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1-02-08

 

 

충주시가 여성의 취업 여건과 인식개선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높이고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친화기업을 공모한다.

 

신청 자격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관내 기업으로근로자 20인 이상 기업 중 여성 근로자가 30% 이상인 기업 또는 여성 근로자가 10인 이상인 기업이다.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조성, 일․가정 양립지원, 시설환경개선 등 3개 분야 20개 항목의 평가 기준에 의해 1차 현장실사와 2차 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휴게실, 수유실, 화장실 등 여성 전용시설 환경개선비 1,000만 원과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연계를 통한 여성 근로자 구인 지원, 시 홈페이지 기업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충주시 홈페이지 알림 마당-공고․고시․입찰 게시판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준비 후 오는 2월 23일까지 충주시청 여성청소년과(☏ 850-6851)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을 지속적으로 공모하여경제활동을 통해 여성의 경제력을 향상뿐만 아니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여성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