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교현안림동-사보협-으뜸주방, 중고물품 지원 협약

“저소득 이웃도 돕고, 물품 재활용도 하고”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0-11-27

 

 

충주시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동장 서강은), 교현안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원복), 으뜸주방(대표 이재영)은 11월 26일 ‘저소득가정 중고물품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지역 내 가용 가능한 복지자원을 발굴해 적재적소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위기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의 어려움을 단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협약을 맺은 으뜸주방은 앞으로 취약계을에게 제공될 중고 생활용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교현안림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상가구를 선정해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으뜸주방 이재영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희망하시는 분들이 있다며 언제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은 동장은 “가전제품을 바꿀 여력이 없어 행정복지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협약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협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이재영 대표님과 서원복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원복 위원장은 “이웃의 삶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야말로 협의체의 보람”이라며 “앞으로도 이웃의 행복을 위한 사업 발굴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naver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