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길형 충주시장, “호우 피해 완벽한 복구계획 수립” 지시

제5호 태풍 장미 북상 대비 및 특별재난지역 선정 관련 준비 철저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20-08-10

 

 

조길형 충주시장이 “태풍 대비 경계태세 강화와 호우피해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완벽한 복구계획을 수립하라”고 지시했다.

 

조 시장은 8월 10일 열린 재난대책회의에서 “제5호 태풍 장미의 북상으로 150mm가 넘는 호우와 강풍이 예보된 만큼, 전 공직자는 더욱 경계태세를 강화해서 이미 많은 피해를 본 수해 지역에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피해지역 점검, 복구 현장 안전 확인 등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특히 강풍 대비를 철저히 해서 태풍이 장마로 인한 상처를 덧나게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어서 “피해복구는 원상회복뿐만이 아니라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 완벽한 복구를 목표로 계획을 수립해서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특별재난지역 선정으로 복구 비용에 국비가 지원돼서 열악한 지방재정에 한시름 덜게 됐다”며 “꼼꼼하고 신속하게 피해조사를 해서 누락되는 경우가 없도록 하고 시민의 의견도 적극 수렴하라”고 말하며 “피해를 본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지원받는 내용을 정확히 홍보해서 혼란이 없도록 하라”고도 했다.

 

한편, 충주시는 8월 7일 중부권 폭우에 따른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복구비 중 일부가 국비로 지원되며, 이재민 등 피해 주민은 각종 세금과 공공요금 등을 감면·납부 유예될 수 있게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naver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