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주시, 제3기 마을세무사 5명 위촉 '본격 활동'

시민들의 세금 고민 해결

가 -가 +

충주신문
기사입력 2019-12-31

 

▲ 왼쪽부터 유경호 세무사, 신영란 세무사, 조길형 충주시장 , 박종봉 세무사, 남기홍 세무사 

 

충주시는 12월 26일 시장실에서 ‘제3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갖고 5명의 마을세무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세무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하는 마을세무사는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시는 지난 2016년 6월 마을세무사 제도를 도입한 이래 국세 및 지방세에 대해 100여건의 무료 세무 상담을 진행했으며, 시민들의 다양한 세금 고민 해결에 나서고 있다.

 

제3기 마을세무사는 총 5명의 마을세무사가 2021년까지 2년간 시민들의 세금 고민 해결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chungju.go.kr)에서 마을 세무사를 확인 후 전화, 이메일, 팩스로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과 영세사업자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맞춤형 세무상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세무1과(☏ 850-551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naver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충주신문. All rights reserved.